Queen - Save me


중학교를 다닐 당시 공연 영상부터 라이브 음원까지

구할 수 있는 건 싹 다 끌어모아 소장할 정도로 좋아했던 가수 Queen


그 당시 보아 그리고 세븐, 비 등등 젊은 가수도 좋아할 만한데

내 아이리버 엠피3는 전부 퀸 노래 밖에 없었던 것 같다.


퀸 하면 굉장히 유명한 노래가 많은데

오늘은 그러한 곡들이 아닌 조금 덜 알려진 노래를 소개해보고자 한다.



퀸의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가 작곡하고

퀸의 앨범 중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했다 평가되는

The Game (1980) 이라는 앨범의 10번 트랙의 곡이다.


밑의 영상은 1981 몬트리올 라이브 영상이다.

좀 더 좋아하는 영상이 있었는데 어떤 공연 때였는지 가물가물하다..

락 밴드이지만 이런 발라드 풍의 곡도 상당히 잘 소화해낸 밴드가 아닌가 한다.


내가 이 곡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가사때문이기도 한데

연인과 헤어지고 너무 힘들다..라는 흔하디 흔한 가사이지만

구해달라는 표현을 쓴 게 맘에 들었다. 단지 그 부분 하나가 맘에들어서..ㅎㅎ


아무튼 생각보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곡인거 같아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보았다.

너무나도 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퀸의 노래가 종종 올라오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든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