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디 알고리즘02 소시지 공장 (정올)


며칠 전에 소시지공장의 터무니 없는 풀이를 올렸었다.

계속 풀어도 똑같은 결과가 나오길래 이상하다 싶었는데

문제 자체를 잘못 이해하고 있었다.


제대로된 풀이를 올리려는 포스팅은 아니지만

그래도 100점이 나와서 한번 올려본다.

(어차피 보는 사람도 없겠지만..)





한창 STL을 공부하고 있고, 클래스 디자인에 관심이 많을 때라

클래스라던지, 함수 객체, 벡터 등 왜 굳이 이렇게 풀어야할까..

의문이 드는 부분이 있겠지만, 공부하는 입장에서 이곳 저곳에서

써보면서 좀 익숙해지려고 생각나는 대로 다 써보았다.




따라서 절대 정답이 될 수 없는 풀이이다.

이렇게 푸는 놈도 있구나.. 하고 참고하시길


1. 클래스 선언



2. 초기화


3. 정렬을 위한 함수 객체 선언


4. 알고리즘과 함수 객체를 이용한 정렬 그리고 재귀 함수 호출


5. 답을 찾는 재귀 함수 구현

w_FindAnswer() 또한 같은 방법으로 구현


6. 답을 출력하는 함수와 메인 함수


코드가 복잡하다. 하지만 풀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겠다.

그럼 다음 알고리즘 풀이로 돌아오겠다.













+ Recent posts